생활건강 / / 2022. 11. 17. 02:22

클라디미아 남자, 여자 증상,원인 및 치료약

 

 

클라디미아 의사 진료 사진
클라디미아란?

 

여성분들의 경우 질염 증상이 있다면 보통 산부인과에 가게 됩니다. 병원에 가면 std라는 성병 검사를 보통 받게 되는데
이 검사를 하고 나서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라는 성병 균을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진단명이 성병이기 때문에 굉장히 놀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미디아는 굉장히 흔한 성병이기도 하면서 감염이 돼도 대부분 별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예상치 못하게 발견되는 경우가 있고 더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클라디미아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클라디미아란?
클라디미아란?

클라디미아 정의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라는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성병중에서도 발병률이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클라미디아는 같은 세균성 질환인 임질과 같이 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stp12종 성병검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검진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클라디미아 원인
클라디미아란?

클라디미아 원인

클라디미아는 질염처럼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질염만큼 성관계에 의해 자주 발생하는 성병입니다. 특히 성생활이 활발한 여성의 경우 20%~40%의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병으로 알려진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라는 세균에 의해서 유발이 되는데요. 여러 가지 감염성 질환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몸 전체적으로 여성에게는 특히 질염 방광염 자궁경부염 같은 비뇨 생식기 감염 질환을 만듭니다. 성병이다. 보니까 대부분 성관계를 통해서 감염이 되고요 상대방에게서 감염이 되거나 또 반대로 내가 상대에게 감염시킬 수도 있습니다.

클라디미아 증상 남자, 여자
클라디미아 증상 남자, 여자

클라디미아 증상 남자, 여자

많은 사람들에게 클라디미아가 감염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경우 70%~80%의 사람들에게서 무증상의 특성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적으로 20%~40%의 사람들은 완치가 될 수 있지만, 30%~50%의 사람들은 무증상으로 몇 년 동안 클라디미아 질환이 완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클라디미아는 세균성 질환으로 세균이 직접 움직일 수 있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세균은 질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활동을 통해 자궁내막이나 난관, 복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질염뿐만 아니라 경관염,내막염,난관염,골반염과 같은 염증을 직접적으로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여성의 생식기에 황록색의 화농성 냉이 생긴다든지 외음부 발진, 출혈, 배뇨통과 같은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클라디미아에 걸린 남성들은 무증상이 50%에 잠복기 7일에 걸쳐 나타나거나 3~4주 뒤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클라디미아는 요도 통증,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배뇨시 통증 등의 증상이 있지만, 무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클라디미아 성병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무증상으로 방치하면 만성 요도염 , 세균성 전립선염과 같은 합병증에 걸리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 클라미디아에 감염되었을 경우 질 분비물 증가, 배뇨시 통증, 부정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해당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성의 경우에 클라디미아를 방치할 경우 합병증으로서 자궁경부염, 자궁내막염, 골반염 등과 같이 불임과 관련된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골반염은 골반에 고름과 유착을 만들 수 있는 질병으로 반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클라디미아 치료약
클라디미아 치료약

클라디미아 치료약

클라미디아는 세균성 질환이기 때문에 독시싸이클린 그리고 아지쓰로마이신과 같은 항쟁제 약물을 처방해야 합니다. 이때 1주일치 약을 처방받게 되는데, 처방받은 약을 모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도 클라미디아 트라마코티스 균은 다른 세균에 비해서는 치료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 항생제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대부분 균이 없어집니다.

 

만일 임신 중에 검출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임신 중 복용이 가능한 치료 처방이 있기 때문에 태아에 대한 영향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합니다. 근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거는요 클라미디아는 성병의 일종이기 때문에 반드시 혼자 치료받는 게 아니라 배우자랑 같이 치료를 받아야 하고 'stp 12종'이라는 성병 검사 후에 클라디미아가 검출되지 않을 때까지 배우자와 성관계를 가지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