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 / 2022. 11. 16. 23:36

금연에 좋은 과일, 금연을 해야하는 이유.

 

흡연의 위험한 이유
흡연의 위험한 이유

흡연의 위험한 이유

 

흡연은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우리 몸속에는 비소, 납과 같은 중금속이 쌓이게 되고, 혈관과 폐에 문제를 일으켜 고혈압, 뇌졸중, 암에 걸리게 하며 심할 경우 사망에 일으게 까지 합니다. 이렇게 무서운 담배는 니코틴이라는 중독성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쉽게 끊을 수 없습니다. 이처럼 금연을 못하시는 분들 나름대로 다 사정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니코틴 배출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폐 건강의 대표적인 음식 니코틴 청소 서부 음식 뭐가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열매
은행 열매

금연에 좋은 음식

은행 열매

은행을 하루 다섯 달씩 꾸준히 복용하면 폐 기능 강화에 좋습니다. 은행에 함유된 청산 배당체라는 성분 때문에 담배로 쌓인 니코틴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는 폐에 쌓이는 불순물인 가래와 폐혈을 예방하거나 치료합니다. 하지만 은행에는 메틸 필립 독신이라는 독성 물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꼭 익혀서 드셔야 합니다. 만약 은행을 한꺼번에 20g 이상 많이 섭취하면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잠자기 1시간 전에 익힌 은행을 다섯 알씩 복용하시거나 은행 식초를 꾸준히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금연에 도움되는 물
연에 도움되는 물


폐 기관지 호흡기는 항상 촉촉한 상태를 좋아합니다. 점막이 촉촉해야 흡연으로 인한 유해물질이 폐 기관지에 축적되지가 않고 잘 배출이 됩니다. 하루 적정 물 섭취량은 자기 몸무게에다가 곱하기 003을 하는 무게가 하루 적정 섭취량입니다.

금연에 도움되는 음식
양파

양파

양파는 니코틴 해독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양파의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니코틴을 분해시킵니다. 또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 제거 하기도 합니다. 또 양파에는 항염 항암 항노화 효과가 있어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양파 흡연자에게 정말 둘도 없이 좋은 식품입니다. 양파는 열에 강하기 때문에 튀겨서 쉬어도 좋고 구워서도 쉬어도 좋고 알고로 드셔도 좋고 아주 다양하게 편안하게 드시면 됩니다.

금연에 도움되는 식물
도라지

도라지


도라지는 예로부터 동의보감에도 폐와 관련된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도라지에 사포닌간 성분은 기관지에 점액 분비를 촉진합니다. 도라지는 배와 같이 즙의 형태로 먹을 때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생도라지, 조청, 배의 비율을 1:1:1로 맞춘 후 곱게 갈아서 약한 불에 한 20분 정도 끓여주고, 이것을 병에 담아서 24시간 정도 숙성시킵니다. 다음 날부터 도라지 조청 1대 물 3 비율로 희석해서 꾸준히 복용하시면 그러면 더 좋은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금연에 도움되는 야채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등이 다량의 비타민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는 오랜 흡연으로 폐 기능이 저하되어 백혈구 기능이 감소한 흡연자의 경우 기관지에 쌓인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와 관련된 재미있는 속설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다량 섭취하게 되면 특유의 채취를 만들게 되는데, 이러한 채취 상대방의 성욕을 저하시킨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성욕이 저하되는 게 아니라 상대방의 성욕이 감소한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만약 남자분들이 발기부전 문제가 있는데 아내 분의 성욕이 크다면 브로콜리를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브로콜리는 다방면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큼연에 도움되는 채소
당근

당근


당근에는 터핀과 비타민 a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흡연으로 인한 발암물질을 해독하기도 합니다.
또 비타민 a가 흡연자는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아침에는 생당근을 먹고 저녁에는 익힌 당근을 먹어 비타민 a와 키로틴을 우리 몸이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금연에 도움되는 과일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는 폐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라이코펜 성분이 아주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폐 기관지 내에 유해산소를 줄여주고 흡연으로 인한 폐 손상을 억제시켜줍니다. 티 라이코펜 성분은 익혀서 기름과 함께 드시면 소화 흡수가 더 잘 됩니다.
토마토를 조각 내에서 올리브유나 들기름을 한 숟갈 떨군 다음에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넣은 후 먹으면 토마토의 효과를 두배로 더 볼 수 있습니다.

금연에 도움되는 채소


무는 폐기관지에 있는 미세먼지 해독에 아주 좋습니다. 무는 성질이 차고 수분이 많은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의 열을 낮춰줍니다. 그래서 고갈된 흡연을 오래해서 고갈되는 진액을 보충시켜줘서 호흡기를 촉촉하게 합니다. 체내에 니코틴 독을 제거하고 담석을 제거하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무와 조청을 1 : 1 비율로 갈아서 20분 정도 약한 불에 끓인 후 물과 1:3 비율로 먹는다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금연에 도움되는 식물
생강

생강


생강 속에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폐와 기관지 조직이 손상된 것을 회복시키고 살균하고 항염 작용을 합니다. 근데 이 생강은 성질이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폐염을 길러 촉촉하게 하고 싶을 때는 반드시 배움 기르는 데 명약인 맥문동과 같이 드셔야 됩니다. 복용 방법은 생강, 맥문동,조청을 1:1:1 비율로 갈아서 하루 동안 숙성시킨 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